티스토리 뷰

남자 손금 보는 법 / 여자 손금 보는 법

손금을 보는 것을 수상학(手相學)이라고 한다. 손금은 우리나라에서만 보는 것이 아니고 전 세계에서 보고 있다. 나라마다 해석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비슷하다.

손금은 손바닥에 새겨진 선을 보고 그 사람의 성격이나 미래를 예측하는데 수상학이라는 고유의 학문으로 발전할 정도로 수천년 동안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다.

남자 손금 보는법

손금은 6개의 선을 기본으로 해서 파생되는 4~5가지 선을 가지고 평가를 한다. 남자 손금 보는 법과 여자 손금 보는 법은 여러 가지 학설이 있다.

 

예전에는 "남자 손금은 오른쪽" 그리고 "여자 손금은 왼쪽"을 보아야 한다고 하는데 지금은 그 구분을 두지 않고 두 손을 다 보면서 비교를 하는 게 일반적이다.

 

오른손과 왼손의 손금이 100% 일치하지 않는다. 그리고 손금은 변한다. 무슨 말이냐 하면 선천적이지 않고 사람의 생활에 따라 변화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손금 기본선 6가지

생명선, 지능선(두뇌선), 감정선, 결혼선, 태양선(성공선), 운명선 이렇게 6가지가 손금을 구성하는 기본선이다. 물론 기본선이 모두에게 있는 것은 아니다. 일명 막쥔손금 이라고 해서 몇 가지 선이 합쳐진 손금도 있다.

 

1. 생명선

사람의 수명을 관장하는 선이다. 엄지와 검지 사이에서 팔목까지 포물선 형태로 내려오는 선이다. 두껍고 길면 오랜 산다고 말하는데 그건 아니다.

 

생명선은 건강과도 관련이 있다 생명선 시작 부분이 엄지에 가까이 있으면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된다. 생명선은 곡선이 뚜렷하고 둥글게 휘어 있으면 건강하고 체력이 좋은 편이다.

 

중산에 끊김이 있거나 갈래가 여러 개이면 건강이 좋지 않다는 표시이다. 병원에 갈 일이 발생한다는 뜻이다. 또한 중간에 삶의 형태가 크게 한번 변화한다는 뜻이다.

 

생명선이 곡선의 형태가 아니고 직선에 가까우면 늘 조심하고 소심하게 행동한다. 팔목 쪽에 있는 생명선이 여러 갈래이면 말년에 잔병치레를 많이 한다.

 

2. 지능선(두뇌선)

말 그대로 머리와 관련된 선이다. 생명선과 같은 곳에서 시작해서 수평으로 반대방향으로 가로지르는 선이다. 지능과 창의성 그리고 언어능력과 관련이 깊은 선이다.

 

일직선으로 곧게 뻗어 있으면 실용적이고 반대로 곡선이 있으면 창의성이 강하다고 한다. 두뇌선이 짧은 사람은 정신적인 것보다는 육체적인 것이 더 발달되어 있다.

두뇌선과 생명선이 같이 출발하지 않고 떨어져서 출발한다면 모험심이 강한 사람이다. 길이가 길면 집중을 잘하고 중간이 휘어져 있거나 구불거리면 산만하다.

 

두뇌선 끝이 두 갈래로 벌어지면 예술이나 예능에 재능이 있고 부유한 삶을 살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새끼손가락 방향으로 휘어 있으면 직장생활에 만족하기 힘든 사람이다.

 

3. 감정선

보통 검지나 중지 사이에 시작해서 새끼 손가락 쪽으로 휘어진 선이다. 감정상태를 나타내는 선으로 정서적인 면과 연애운과 관계가 있는 선이다.

 

감정선 시작이 검지 아래쪽에서 시작되면 자신의 연애 생활에 아주 만족한다. 감정선이 중지 아래서 시작하면 쉽게 사랑을 하는 스타일이다.

 

반대로 감성선이 짧으면 이성에 관심이 없다. 감정선이 뚜렷하지 않으면 냉혹한 성격의 소유자이고 감정선이 여러 갈래로 있으면 미남, 미인이라고 한다.

 

감정선과 두뇌선이 평행인 상태이면 쉽게 흥분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지 않고 감정을 잘 조절할 줄 아는 사람이다. 감정선이 중간에 끊어져 있으면 트라우마가 있다.

 

4. 결혼선

결혼선에 대해서는 해석이 분분하다. 결혼선 자체를 무시하는 곳도 있다. 결혼선은 새끼손가락과 감정선 사이에 있는 선이다. 잘 보이지 않으면 새끼손가락을 살짝 구부려서 본다.

 

선의 숫자에 따라서 결혼을 여러 번 한다는 것이다. 결혼선이 하나라고 좋은 것은 아니다. 그만큼 나와 운명적으로 만날 사람이 작다는 것이다.

 

결혼선이 아주 많은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이 바람둥이라고 한다. 결혼선이 감정선과 가까우면 일찍 결혼하고 반대일 경우 결혼이 늦는다고 한다.

5. 태양선(성공선)

재물과 사회적 성공을 나타내는 선이다. 사람에 따라서 없는 경우도 있다. 보통 약지에서 시작해서 수직으로 아래로 향한다. 길이는 보통 짧은 편이다.

 

태양선이 길면 부와 성공을 가진다고 한다, 태양선은 선명하고 굵을수록 좋다고 한다. 잔선이 많으면 그만큼 고생을 많이 한다는 뜻이다.

 

6. 운명선

운명선도 없는 사람이 많다. 일명 사주선이라고 하는데 사람의 운명을 나타내는 선이다. 보통 중지와 약지 사이에서 팔목 쪽으로 내려온 선이다.

 

운명선이 뚜렷하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그만큼 본인의 의지보다는 운명의 지배를 많이 받고 살아간다는 것을 뜻한다. 운명선 은 팔목 부분이 초년운을 나타내는 것이고 위로 올라가 손가락 부근에 있는 곳이 말년운이다.

 

서로 이어지지 않고 중간에 끊어졌다가 다시 이어지면 그 시기에 힘든 일을 겪는다는 뜻이다. 가장 좋은 운명선은 가늘게 이어지는 선이다.

 

운명선이 없다면 대성공을 했거나 아직 일을 시작하지 못하거나 인생에 대한 목표가 설정되지 않았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사실 억지에 가깝다.

 

수상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선은 위에서 말한 6개의 선인데 그중에서 생명선, 감정선, 지능선, 운명선을 가장 중요한 선으로 생각한다.

 

손금은 변한다. 지금의 손금이 10년 후 나의 손금과 같지 않다. 내가 부족하다고 느낀 부분이 있다면 노력하면 된다. 손금을 기준으로 보면 정해진 운명은 없다. 스스로 개척하고 변화시키는 게 운명이다.

댓글